INHA for the TALENT 인하와 성장하는 인재,
미래 사회 핵심인재 TALENT for The FUTURE

언론보도

[20.06.26] 2020학년도 1학기 “New 비즈니스 모델링 경진대회” 개최

1,661 2020.07.28 10:41

짧은주소

본문

교육부 대학혁신지원사업이 후원하고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과 경영대학이 주최하는 「2020-1 New 비즈니스 모델링 경진대회」를 6월 26일(금) 오후 2시 인하대학교 6호관 226호에서 개최했다.

 

중소·중견기업에서 신사업 발굴을 희망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2020-1 New 비즈니스 모델링 경진대회」는 경영학과 박승욱 학장님이 사업 PM으로 8기째를 맞이하였다. (주)대명테크놀로지, (주)케이앤티 등 8개 기업이 참가하여 비즈니스 모델링 분야 관련 현장 문제 해결을 위해 학생 팀을 연결하여 한 학기동안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코로나로 인해 모임이 쉽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각 팀에 배정된 멘토 교수님과 산학협력단 박원균 코디네이터, IPP듀얼공동훈련센터 김미화 코디네이터의 지도로 학생들은 열정적으로 솔루션 해결을 위해 노력하였다.

 

심사위원으로는 인하대학교 경영학과 서우종 교수,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염성렬 경영기획본부장, (주)메이키스트엑스 홍진원 이사가 참여해 자리를 빛내주었다. 각 심사위원의 날카로운 질의를 통해 학생팀은 문제 해결 과정이 올바른 방향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지도를 받을 수 있는 좋은 자리였다.

 

대회는 8개의 학생 팀이 참여한 가운데 열띤 경쟁 속에 진행됐다. 대상은 주식회사 로보로보 과제를 맡아 ‘로보로보 방과후학교 온라인 플랫폼’을 제시한 이재성(인하대 경영학과 4학년) 학생팀이 수상했다. 금상은 신우밸브 주식회사의 ‘신성장 아이템 발굴’ 과제를 맡은 김기석(인하대 경영학과 3학년) 학생팀과 달리 기업의 ‘DALY 비즈니스 모델링’ 과제를 맡은 김희현(인하대 경영학과 4학년) 학생팀이 차지하였다. 대상 한 팀에는 상장과 상금 100만원, 금상 두 팀에는 상장과 상금 50만원이 수여됐고, 은상 두 팀은 상장과 상금 30만원, 동상 세 팀에게는 상장과 상금 20만원이 수여됐다. 학생들의 설문 및 심사를 통해 멘토링을 잘 지도해준 멘토상 대상은 경영학과 김연태 교수가 수여받게 되었다.

1.JPG

▲로보로보팀 학생팀이 대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3.JPG    

▲신우밸브학생팀과 달리팀이 금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4.JPG

▲경영학과 김연태교수가 멘토상 대상 수상을 하고 있다.


* 출처 : http://rnd.inha.ac.kr/schedule/view.htmmenuId=24&searchYear=2020&searchMonth=07&pageNo=1&scale=10&id=12996